궁금한정보

2021년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소개

2021. 5. 29. 18:35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공시지가를 발표하고 14년만에 역대급으로 상승한 공시가격으로 매일 뉴스에 불이나는 것 같은데요. 서울 공동주택은 19% 이상 상승했다고 하고 종부세 대상 아파트도 70% 이상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그간 집값을 잡기위해 꾸준하게 정책을 내왔지만 집값은 3% 가량 상승 했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말했던 집값에 비해 공시가격은 19%나 올랐으니 안타까운 실정 인데요. 실거래가는 많은 분들이 익숙하지만 공시가격에 대해서는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시간 2021년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안내를 해드리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021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우리가 익숙하게 듣는 실거래가는 부동산이 실제로 거래되는 가격을 말하며 양도세와 취득세의 부과 기준이 됩니다. 공시가격은 재산을 보유하고 있을 부과되는 세금의 기준으로 정부와 자치단체가 산정 합니다. 이러한 공시가격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라는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고 접속해보면 현재 이의신청 기간이라 간소화된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여기서 [공동주택 공시가격]를 눌러주세요.

 

 

이제 공시지가 조회 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소재지를 선택해줍니다. /도 및 시//구를 선택하고 도로명이나 지번 등으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단지명이 조회 되고 동과 호수를 선택한 뒤 공동주택가격 확인을 눌러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공시기준일, 전용면적과 함께 우측에 공동주택가격(공시지가)이 조회 완료 됩니다.

 

 

국토교통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는 아파트 뿐 아닌 개별주택,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등 공동주택 공시가격과 함께 개별공시가, 표준지공시지가 등 토지에 대한 내용도 조회 확인 할 수 있으니 함께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하기

전국의 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는 기준이 될 수 있는 표준지를 통해 정해지게 됩니다. 이것은 다양한 세금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다들 중요하게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양도세

blossomone.tistory.com